환경 고대 그리스와 로마 동전을 소장하는 것은 '살아있는 역사'를 감동시킨다고 네덜란드 수집가는 말한다.
페이지 정보
본문
고대 그리스와 로마 동전을 소장하는 것은 '살아있는 역사'를 감동시킨다고 네덜란드 수집가는 말한다.
뉴펀들랜드 아발론 반도의 한 자영농에게 고대 그리스와 로마 동전을 수집하는 것은 역사의 한 조각을 손에 쥐는 것과 같다.
스티브 맥브라이드는 아내 리사와 함께 모바일에 농장을 운영하고 있는데, 그곳에서 염소, 꿀벌, 칠면조, 오리를 직접 식용으로 키우고 있다. 그의 고대 동전들은 가슴 깊이 와 닿는다.
맥브라이드는 C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에게 매우 친숙한 풍경이 담겨 있어서 동전들이 정말 마음에 들어요."라고 말했다.
그는 특히 동물이 그려진 동전에 관심이 많은데, 이는 그의 농장과 관련이 있다.
그의 컬렉션 중 한 동전에는 꿀벌이 그려져 있는데, 이는 로마 여신 다이애나의 상징으로, 다이애나의 여사제들은 작은 꿀벌이라고 불리며 양봉가로 일했다.
"제가 가장 좋아하는 동전 중 하나는 누군가가 염소 젖을 짜는 모습입니다. 오늘 아침에 직접 해봤습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우리가 한 세대 전이 아니라 아주 먼 옛날부터 우리 조상들과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어요."
고대 동전에는 선전 메시지가 담겨 있으며 역사적 사건을 묘사하고 있습니다.맥브라이드의 컬렉션에 있는 동전 중 하나에는 염소 젖을 짜는 모습이 담겨 있는데, 그는 자신의 농장에서 직접 젖을 짜고 있습니다. (엘리자베스 휘튼/CBC)
맥브라이드는 핼리 혜성이 마지막으로 지구 하늘을 지나갔던 1986년에 어린아이였다고 말했습니다. 동전 수집을 시작했을 때 로마인들도 동전에 혜성을 표시해 놓은 것을 발견했습니다.
"모든 것을 원점으로 되돌려 놓는 거죠."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접근 가능한 역사
맥브라이드는 역사에 대한 관심이 오랫동안 이어져 왔으며, 약 20년 전부터 이베이에서 동전을 모으기 시작했다고 말했습니다. 페니, 니켈, 다임은 꽤 흔합니다.
"저 같은 사람들이 50달러 정도만 들여 동전 하나를 사면 2천 년 전 빵이나 극장 티켓 값에 쓰였던 2천 년 된 역사를 간직한 물건을 손에 넣을 수 있다는 뜻입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오래전 사람들과 직접적으로 연결된 무언가를 만질 수 있다는 건… 정말 신나는 일이죠."
맥브라이드는 이 동전들이 만들어진 시기에 대한 깊은 이해를 쌓았다. 그는 경매장이나 박물관 등 다른 곳에서 동전 감별 작업을 도와달라는 부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집에서 편안하게 말이다.
"기본적으로 동전을 감별하고 라틴어를 번역해서 정확한 연대를 알아내려고 노력합니다."라고 그는 말했다.
경우에 따라서는 동전이 주조된 월이나 날짜까지 알 수 있다고 그는 덧붙였다. 심지어 이전에는 기록된 적이 없는 동전도 몇 개 발견했다.
"실제로 동전을 조사하고 카탈로그에 추가할 수 있게 되면, 마치 역사를 조금 만들어가는 것 같기도 하고, 역사의 먼지를 털어내고 다시 선반에 올려놓는 것 같기도 해요." 맥브라이드는 말했다. "정말 보람 있는 일이에요."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