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도널드 트럼프, 첫 주 맹공격으로 조 바이든의 수십 개의 기후 이니셔티브를 무너뜨려
페이지 정보
본문
도널드 트럼프, 첫 주 맹공격으로 조 바이든의 수십 개의 기후 이니셔티브를 무너뜨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취임 첫 주에 70개 이상의 기후 및 녹색 에너지 이니셔티브를 폐지하면서 조 바이든의 기후 및 산업 유산을 해체하기 위한 광범위하고 공격적인 움직임을 시작했습니다.
파이낸셜 타임즈가 신임 대통령의 행정 명령 첫 주를 분석한 결과, 트럼프 대통령의 행정 명령은 기후 변화에 대처하고 , 석유 및 가스 개발을 제한하며, 청정 에너지 확충을 가속화하기 위한 연방 정부의 공약, 이니셔티브, 목표 를 뒤집었다는 결과가 나왔습니다.
가장 큰 철회에는 새로운 해상 굴착 금지를 종식시키고 미국을 파리 기후 협정 및 유엔 기후 변화 협약에 따른 기타 공약에서 제외하는 것이 포함되었습니다. 그는 또한 기후 및 환경 정의에 전념하는 연방 사무소를 폐쇄하고 전임자의 대표적인 산업 정책에서 수천억 달러 의 자금 지출을 중단했습니다 .
2035년까지 국가 전력 부문의 탈탄소화를 달성하고, 2030년까지 미국 자동차 판매량의 절반을 전기 자동차로 전환하며, 연방 기관의 배출량을 줄이겠다는 연방 정부의 목표도 사라졌습니다.
기후 및 에너지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정책 의제가 그의 선거 자금을 지원한 화석연료 기업 임원들의 바람을 실현한 것이며 , 이 정책이 시행된다면 기후 위기에 대처하고 녹색 경제를 구축하며 에너지 가격을 낮추려는 미국의 노력이 심각하게 훼손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환경 비영리 단체인 Southern Environmental Law Center의 기후 이니셔티브 리더인 Alys Campaigne은 "이것은 오히려 역효과를 낳는 화전식 접근 방식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명령을 철회할 수는 있지만 문제가 사라지지는 않습니다. 우리는 중국과 유럽이 미래 기술에서 우리보다 우월하게 경쟁하는 것을 지켜보면서 근본적으로 경제적 기회를 잃고 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수석 부대변인인 해리슨 필즈는 대통령이 미국 국민으로부터 "결정적인 위임"을 받았으며 "유권자들이 압도적으로 지지한 우선순위에 투자하는 데 전적으로 헌신"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바이든은 기후를 임기의 중심에 두겠다고 다짐하며 파리 기후 협정에 재가입하고 미국이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취한 가장 중요한 조치인 인플레이션 감소법에 서명했습니다. 이 법은 미국을 하룻밤 사이에 청정 에너지 투자의 최고 목적지로 바꾸어 기업을 지원하기 위한 3,700억 달러의 연방 인센티브를 제공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취임 후 몇 시간 만에 미국의 석유 및 가스 생산을 "촉진"하기 위한 여러 행정 명령에 서명했습니다.
FT는 환경 보호, 기후 관련 재정 위험 해결, 외교 정책에서 기후 변화를 우선시하고, 깨끗한 교통 분야에서 국가의 리더십을 강화하라는 명령 등 완전히 뒤집힌 12개 정도의 바이든 행정 명령을 추적했습니다.
이러한 철회로 바이든 행정부가 액화천연가스 터미널 허가에 대해 일시 중단했던 조치가 끝났고, 북극권 굴착 제한이 해제되었으며, 논란의 여지가 있는 키스톤 XL 파이프라인에 대한 허가 철회가 번복되었습니다.
"대부분의 철회는... 기후 변화를 통치 우선 순위에서 180도 돌려 대통령이 묘사한 대로 에너지 우위를 차지하려는 움직임을 반영한 것일 뿐입니다." 로펌 Akin의 파트너인 Chris Treanor의 말입니다.
기후 전문가들은 트럼프 대통령의 명령 중 상당수가 미국 석유 협회가 선거 전에 발표한 5개 항목의 정책 로드맵에 명시된 요구 사항과 일치한다고 말했습니다. 여기에는 공공 토지와 수역을 석유 시추에 개방하고 새로운 LNG 터미널 승인의 유예 기간을 해제하는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API의 최고경영자인 마이크 솜머스는 인터뷰에서 초기 로비 활동 덕분에 정책에 영향을 미칠 수 있는 "좋은 위치"에 있었으며, 지금은 이를 실행하기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 광범위한 개편은 바이든의 기후 유산의 법적 취약성을 강조하는데, 이는 깊이 분열된 의회 속에서 행정 명령에 의존했습니다. 변호사들은 트럼프의 일부 조치가 법적 도전을 촉발할 수 있다고 말하는데, 특히 의회가 배정한 수천억 달러의 녹색 기금을 중단하는 것과 관련이 있습니다.
킹앤스폴딩의 파트너인 짐 보위는 이번 중단으로 인해 연방 정책을 활용해 민간 투자를 촉진하려는 미래에 대한 부정적인 신호가 전달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미래 행정부가 정부 지원을 제공하여 사람들에게 정부 지원이 지속 가능하다고 설득함으로써 실제로 행동에 인센티브를 제공하려고 할 때 더 어려워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