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마이크 버너스-리의 진실의 기후 리뷰 - 환경 정책에 대한 맹렬한 반박
페이지 정보
본문
마이크 버너스-리의 진실의 기후 리뷰 - 환경 정책에 대한 맹렬한 반박
기후 교수는 기후 위기를 악화시킨 싱크탱크, 화석 연료 회사 및 정치인을 지적한 것은 정당하지만 그의 구제책 목록은 힘이 부족합니다
.2023년 7월, 리시 수낵 총리와 그랜트 샤프스 에너지 장관은 북해에서 영국의 석유 및 가스 생산을 확대하기 로 한 결정에 대한 변호를 발표했습니다 .그들은 이 조치가 전국적으로 가정용 에너지 가격이 급등하는 것을 막기 위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적어도 진실에 대한 명백한 왜곡이었습니다.영국의 석유 및 가스 가격은 영국이 심하게 고갈된 북해 유전에서 하는 일의 영향을 거의 받지 않는 글로벌 에너지 시장에 의해 결정됩니다.그곳에서 생산을 변경해도 국내 청구서에는 거의 차이가 없었을 것이지만 2050년까지 순 제로를 달성하려는 우리의 시도에 피해를 입혔을 것입니다.
그렇다면 수낵과 샤프스는 그저 무능했을 뿐일까요, 하지만 엄청난 정도였을까요?아니면 그들의 변명은 당의 충실한 지지자들에게 더 불쾌한 시각을 갖게 하는 데 기인했을까요? Mike Berners-Lee는 의심할 여지가 없습니다. 이 둘은 고의적이고 냉소적인 부정직을 저질렀으며, 그는 이것이 "내가 평생 알고 있었던 어떤 것과도 다른 기만의 폭발"의 일부라고 말합니다.
Berners-Lee는 자신의 말을 가감 없이 표현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합니다. 지난 보수당 정부, 보리스 존슨, 기후 변화 부정론자, 우익 칼럼니스트, 신문사 주인, 도널드 트럼프, 화석 연료 회사에 대한 그의 경멸은 생생하고 강렬합니다. 과학자들이 수십 년 동안 경고한 지구, 종, 그리고 지구상의 대부분의 다른 생명체가 그 결과로 끔찍한 고통을 겪을 것이라는 경고에도 불구하고 인류가 계속해서 이산화탄소를 점점 더 많이 배출하는 것은 이러한 그룹과 개인의 악의적인 영향 덕분입니다.
Berners-Lee에 따르면, 우리는 "다중 위기"에 직면해 있습니다. 이는 임박한 앵무새 팬데믹과는 아무런 관련이 없는 다소 불행한 용어이지만 기후 위기, 식량 안보 붕괴, 생물 다양성 손실, 그리고 가까운 미래에 우리를 기다리고 있는 오염의 결합된 재앙을 지칭하는 그의 이름입니다. 진실의 기후는 우리를 이 무서운 상황으로 이끈 사람들을 정확히 찾아내고 세계적 재앙으로부터 구원을 찾을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하려는 그의 시도입니다.전체 화면에서 이미지 보기 '내 인생에서 본 어떤 것과도 다른 기만의 폭발': 마이크 버너스-리. 이전 과제에서 버너스-리는 랭커스터 대학교의 사회적 미래 센터
펠로우입니다.그리고 월드 와이드 웹의 발명가인 팀 버너스-리의 형제인 그는 책임자들의 이름을 밝히는 데 고무적으로 강력합니다. 악당에는 "끔찍할 정도로 부정직한" Global Warming Policy Foundation과 같은 가짜 무화과 잎 싱크탱크, "기후 혼란의 대부"인 화석 연료 회사, 도박, 항공 및 식품 가공 산업, 대부분이 보수당인 다양한 정치인, 그리고 Guardian(그리고 아마도 글을 쓸 당시 자매지였던 Observer)을 제외한 영국의 거의 모든 신문이 포함됩니다. 그것은 광범위한 비난 목록이지만 제 생각에는 꽤 공정한 목록입니다.
덜 만족스러운 것은 Berners-Lee가 "28회[현재 29회]의 기후 Cop 회의 이후에도 우리는 여전히 재앙으로 몽유병처럼 걷고 있다"는 사실을 바꾸기 위한 계획으로 제공하는 행동 목록입니다. 제안에는 미디어를 더 신중하게 선택하고, 개별 의원의 투표 선택에 대해 논의하고, 더 지속 가능한 미래를 가능하게 하는 조직에서 "가능하다면" 일자리를 찾는 것이 포함됩니다.
실용적인 책이라고 주장하는 책에 대한 얌전한 내용입니다. 반면에 녹은 빙하, 침수된 해안, 침수된 도시, 가뭄, 치솟는 더위, 파괴된 산호초, 말할 것도 없이 생물 다양성의 재앙적인 손실과 광범위한 기아의 미래를 향해 돌진하는 동안 세계가 무엇을 할 수 있는지 보는 것은 어렵습니다.
사람들이 행동하기를 꺼리는 것이 아니라 강조해야 할 것입니다. 125개국에서 실시한 2024년 설문 조사 에서 상당수가 정부의 보다 적극적인 환경 대응을 자금 지원하기 위해 소득을 희생할 것이라고 말했지만, 흥미롭게도 이러한 개인들은 다른 모든 사람의 행동 의지를 과소평가했습니다. 총 69%가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비용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지만, 다른 사람들의 43%만이 그렇게 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다시 말해, 다가오는 기후 위기를 해결하기 위해 행동하려는 의지가 전 세계적으로 상당히 과소평가되고 있으며, 세계 지도자들은 이 사실을 기꺼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버너스-리가 인용한 제임스 볼드윈이 말했듯이, "당면한 모든 것을 바꿀 수는 없지만, 직면하기 전까지는 아무것도 바꿀 수 없습니다." 슬프게도, 우리는 이제 미래 세대가 지구에서 어떻게 살 것인지를 결정할 문제에 직면하기에는 너무 늦고, 해결하기는커녕, 시점에 접근하고 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