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물 절약이 핵심입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물 절약이 핵심입니다
3월 22일(토)은 올해의 세계 물의 날이었고, 그날의 주제는 빙하 보존입니다. 하지만 열대 국가인 방글라데시가 빙하와 무슨 상관이 있을까요? 빙하는 수천 년 동안 지구의 추운 지역에서 중력에 의해 매우 천천히 아래로 미끄러져 내려가는 거대한 얼음 덩어리입니다. 주요 강의 근원인 갠지스-브라마푸트라 강 체계가 히말라야 빙하에 있기 때문에 방글라데시는 분명히 이 빙하에 무슨 일이 일어나는지에 대해 이해 관계가 있습니다. 갠지스 강의 상류는 인도 우타르칸드의 갠고트리 빙하에서 흘러나오고, 브라마푸트라 강은 티베트의 체마융둥 빙하에서 유래합니다.
따라서 이러한 빙하를 보존하는 것은 방글라데시의 강 체계를 유지하는 데 분명히 필수적입니다. 그러나 기후 변화로 인해 히말라야의 빙하와 북극 및 남극 지역의 빙하도 후퇴하고 있습니다. 히말라야 빙하의 비정상적인 고갈로 인해 태초부터 갠지스-브라마푸트라 강 체계를 통해 흐르던 것보다 더 많은 물이 생산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물 순환이 예측 불가능해져 눈사태, 산사태 및 홍수가 발생하고 산 중턱이나 아래 계곡에 있는 인간 거주지가 파괴되고 있습니다. 그러나 더 나쁜 일은 아직 오지 않았습니다. 히말라야 빙하의 추가 후퇴가 중단되지 않는 한 히말라야 빙하가 사라지고 빙하가 공급하는 강 체계에 물이 없을 때가 올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강이 말라 버릴 것입니다. 그것은 방글라데시가 속한 갠지스-브라마푸트라 분지의 문명의 종말이 될 것입니다. 히말라야 빙하는 별개로, 극지방의 얼음이 녹으면서 해수면이 상승하고 해안 지역이 침수되고 염분이 많은 물이 침투하여 해안 지역의 담수 생태계가 오염되고 작물, 가축, 수생 생물이 파괴되고 결국 해안 인구가 살 수 없게 되어 방글라데시를 포함한 남아시아의 다른 지역으로 무리 지어 이주하게 됩니다. 이는 인간의 비참함의 한 면일 뿐이며, 적절한 시기에 그들의 생활 방식과 특히 에너지 생산, 관리, 사용을 바꾸기 위한 조치를 취하지 않는 한 그럴 뿐입니다. 그러나 이러한 문제는 기후 변화의 세계적 영향과 관련이 있습니다.
이제 초점을 좁혀서 방글라데시에서 이미 두려운 물의 사용을 살펴보겠습니다. 최근 지역 언론에 게재된 보고서에 따르면 방글라데시 사람들이 식수, 관개 및 산업용으로 의존하는 주요 물 공급원 중 하나인 지하수가 놀라울 정도로 고갈되고 있다고 경고합니다. 튜브 웰이 마르고 있기 때문에 우려하는 전문가와 대중. 운이 좋으면 물을 얻기 위해 수백 피트 깊이의 지하수 파이프를 뚫어야 합니다. 이는 과도한 사용으로 인해 지하수위가 감소하고 있다는 분명한 신호입니다. 다카와 그 주변 지역에서만 다카 상수도 및 하수도청(WASA)이 1,260개가 넘는 깊은 튜브 웰을 파냈습니다. WASA 관계자의 보도에 따르면 이 깊은 튜브 웰은 지표 아래 최대 400~1,200피트의 지하수층에서 물을 끌어올립니다. 이것이 전부가 아닙니다. 보고에 따르면 수도에서만 약 2,000개의 개인 소유 심관 우물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WASA는 이러한 심관 우물을 통해 수도의 식수 수요의 70%를 충족하고 나머지 30%는 부리간가, 달레스와리, 파드마를 포함한 다카 주변 강에서 물을 정화하는 약 5개의 정수장에서 나옵니다. 이것은 수도에 대한 그림일 뿐입니다. 그러나 수백 개의 이러한 심관 우물이 차토그램, 라지샤히, 쿨나와 같은 대도시를 포함하여 전국에서 운영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모든 심관 우물은 계획되지 않은 방식으로 지하수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는 수위가 더 낮은 수준으로 떨어지는 원인이 될 뿐만 아니라 심관 우물이 요즘 물을 찾아 땅 아래로 점점 더 깊이 가라앉고 있기 때문에 비소로 오염된 물을 끌어올릴 위험이 있을 뿐만 아니라 지하수 저장고나 대수층이 비어 있어 지반이 침하될 위험도 있습니다. 이보다 더 나쁜 시나리오는 없습니다.
전문가들에 따르면, 1970년대에 다카의 지하수위는 지표에서 약 1야드 아래에서 접근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지금은 수도의 특정 지역에서 지하수를 찾으려면 약 70m 깊이를 파야 합니다. 하지만 강에 인접한 지역에서는 지표에서 절반 깊이까지 지하수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방글라데시의 강이 인도의 대부분 국경을 넘는 강의 상류에 건설된 댐, 댐 및 기타 수질 조절 구조물로 인해 말라붙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 물 위기가 더 심각해질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시급한 것은 표면 또는 지하에서 이용 가능한 물을 계획적으로 사용하는 것입니다. 동시에 정부는 상류에 이웃 국가가 댐과 댐을 건설한 강 어귀에 큰 저수지를 만드는 것을 포함한 물 보존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정부는 방글라데시와 국민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를 취할 만큼 대담해야 합니다. 또한, 우기에 빗물을 보존하기 위해 전국적으로 큰 연못과 인공 호수를 발굴해야 합니다. 전국의 모든 마을과 도시의 가구는 빗물을 수확하도록 장려하고 인센티브를 제공해야 합니다. 대중 사이에서 정화된 표면수를 식수로 사용하고 지하수 사용을 억제하도록 인식을 높여야 합니다. 지하수 사용을 줄이면 대수층이 재충전될 수 있습니다. 지하수와 표면수를 모두 지속 가능하게 사용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는 단순한 선택 사항이 아니라 앞으로 며칠 동안 담수 위기가 악화될 가능성을 고려할 때 방글라데시의 모든 사람에게 필수입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