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에서 '대참사' 꿀벌 사망으로 식료품점 가격 상승 가능성

미국 전역의 상업 양봉가들은 1년도 채 안 되는 기간에 "대참사"라고 불리는 꿀벌의 손실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면서 경각심을 높이고 있습니다. 양봉가와 양봉 과학을 지원하는 비영리 단체인 Project Apis m.에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2024년 6월에서 2025년 3월 사이에 양봉가들은 꿀벌의 62%, 즉 약 160만 개의 벌집을 잃었습니다.

미국 양봉 연맹(American Beekeeping Federation)의 패티 선드버그(Patty Sundberg) 회장은 "양봉 사업체는 지난 20년 동안 본 적이 없는 군집 손실로 인해 생존을 위협받는 전례 없는 어려움에 직면해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꿀벌의 죽음으로 인해 꿀 생산량이 약 6억 달러 감소한 것으로 추산됩니다. 양봉업자들은 매년 벌을 잃는 것에 익숙하지만, 많은 사업체들이 이번 시즌의 엄청난 손실에서 회복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설문 조사에 참여한 양봉가 한 명은  "우리는 집, 은퇴금, 가족에게서 빌렸습니다. 사업을 계속하기 위해 빌렸습니다. 이제 그 벌들은 다 사라졌습니다. 농장에서 연이은 손실을 보는 것이 이런 것입니다. 2년 전에 큰 손실을 봤습니다. 장기 투자를 빌린 다음 벌을 다시 사들였습니다. 벌을 다시 키웠습니다. 벌의 건강에 집중했습니다. 도움을 요청했습니다. 해야 할 일을 했습니다. 하지만 손실이 다시 발생하면 회복할 방법이 없습니다. 다 사라졌습니다. 집의 자산도 사라졌고, 은퇴금도 사라졌고, 가족의 돈도 사라졌습니다. 남은 건 빈 상자뿐입니다. 죽은 벌도 없습니다. 벌들도 사라졌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는 양봉 농가나 슈퍼마켓에서 가장 좋아하는 꿀에만 영향을 미치는 것이 아닙니다. Apis m. 프로젝트에 따르면 꿀벌은 아몬드, 사과, 블루베리, 멜론, 호박을 포함한 작물의 75%를 수분하기 때문에 꿀벌 부족은 농산물 부족과 식료품점 가격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과학자들은 대규모의 "예상치 못한" 사망 원인에 대해 아직 확실히 알지 못합니다. 미국 농무부 연구원들은 잠재적인 병원균, 기생충, 그리고 영양 문제를 조사하고 있습니다. 코넬 대학교는 극심한 날씨와 기후 변화가 군집 건강에 미치는 영향을 포함한 환경적 요인도 조사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