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키퍼 뉴스

환경 유럽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온난화되는 대륙이며, 가뭄, 홍수, 폭풍, 산불 등 자연재해가 증가하면서 이미 인적, 경제적 비용…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5회 작성일 25-05-15 11:31

본문

 유럽은 세계에서 가장 빠르게 온난화되는 대륙이며, 가뭄, 홍수, 폭풍, 산불 등 자연재해가 증가하면서 이미 인적, 경제적 비용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original_ww2463_michel-gunther-_-wwf_804995.webp


 

2013년에서 2022년 사이 유럽의 육지 온도는 산업화 이전 수준 대비 2.04~2.10°C 상승했으며, 1970년대 후반 이후 유럽 전체 해수면의 온난화는 급격히 가속화되었습니다. 기온 기록이 점점 더 자주 갱신되고 있어 유럽은 기후 변화에 맞서 싸우는 것뿐만 아니라 그 영향에 적응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안타깝게도 EU는 이러한 증가하는 과제를 관리할 준비가 충분히 되어 있지 않습니다. 모든 EU 회원국이 국가 적응 전략을 수립했지만, 핵심 요소를 국내 법적 체계에 통합한 국가는 8개국에 불과하여 적응 역량 강화에 있어 매우 제한적인 진전을 보이고 있습니다. 기후 위험에 대한 이해는 높아졌지만, 급증하는 위험 수준에 대처하는 데 필요한 속도로 정책이 시행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

분야에서 효과적인 정책 조치가 부족한 상황을 해결하기 위해, 환경, 물 회복력, 경쟁력 있는 순환 경제 담당 유럽 집행위원인 제시카 로스월은 집행위원회가 각각 2025년 6월과 2026년 초에 물 회복력 전략과 유럽 기후 적응 계획을 출범시킬 것이라고 발표했습니다. 이러한 정책 이니셔티브는 유럽을 더욱 회복력 있게 만들고 매년 수백만 명의 시민에게 영향을 미치는 기후 충격에 적응하도록 EU를 안내하는 엄청난 기회를 제공합니다.
 

WWF는 무엇을 하고 있나요?


WWF는 장기적인 회복력과 인간 복지의 기반으로 생태계 건강과 자연 기반 솔루션을 우선시하는 적응 접근 방식을 옹호하고 있습니다. 

강과 습지를 보호하고 복원하면 홍수 방어력이 강화되고, 해안 및 해양 생태계는 해수면 상승 완화에 도움이 됩니다. 다양한 삼림은 산불에 대한 회복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농생태학 및 혼농임업과 같은 지속가능한 농업 관행은 건강한 토지를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자연 기반 솔루션은 구현 및 유지 관리 비용이 낮기 때문에 비용 효율적일 뿐만 아니라 사람과 생물다양성 모두에게 더 큰 공동 편익을 제공합니다.

유럽 집행위원회가 향후 계획을 준비하는 가운데, WWF는 기후 회복력 있고 번영하는 유럽을 구축하는 데 필요한 필수 단계를 강조하는 ' 유럽의 기후 적응 및 회복력: 행동 원칙 '이라는 보고서를 발표했습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 WWF는 EU 기후 적응 계획이 미래의 기후 충격에 맞서 자연을 가장 강력한 동맹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논의를 면밀히 주시할 것입니다.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등록일 2023년 9월 13일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연락처 010-8233-8864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