텍사스의 상업 양봉가들은 질병이나 곤충과 같은 다년생 요인으로 인해 허용 가능한 벌 손실률이 13~17%라는 것을 알고 있지만, 꿀벌 연구자들이 올해 초에 발표한 조사에 따르면 2024년 6월 이후로 벌 군집 개체 수가 약 66% 감소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양봉 텍사스에서는 벌 개체 수가 66% 감소했습니다. 극심한 날씨는 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페이지 정보
본문
텍사스에서는 벌 개체 수가 66% 감소했습니다. 극심한 날씨는 벌에게 어떤 영향을 미칠까요?
종종 최고의 양봉 주로 불리는 텍사스에서 양봉 전문가들은 점점 더 불규칙해지는 기상 패턴과 혹독한 기후 변화가 향후 수년간 파급 효과를 가져올 수 있다고 우려하고 있습니다.
오번 대학교의 농업학 교수인 제프리 윌리엄스는 텍사스 트리뷴 에 "어떤 경우에는 양봉 회사들이 사실상 항복을 해야 하기 때문에 회사를 잃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텍사스의 극심한 날씨는 어떤 역할을 하나요?
2023년 폭염의 여름과 2021년 2월의 역사적인 한파 등 텍사스의 극심한 기상 현상으로 인해 나바소타의 BeeWeaver Honey Farm과 같은 양봉가들은 적응을 강요받고 있습니다.
"2월에 갑자기 추위가 오고 , 그 다음 주 에는 섭씨 27도까지 오르고 , 그 후에도 계속 추위가 찾아옵니다." 1888년부터 미국에서 가장 오래된 양봉장인 BeeWeaver Honey Farm의 농장 관리자 브랜디 윌리엄스의 말이다 .
2월과 3월의 기온 변화는 식물 개화를 지연시키고, 이로 인해 벌의 에너지원이자 꿀의 주요 성분인 꽃꿀이 감소합니다. Bee Informed Partnership의 군집 손실 보고서에 따르면, 2021년 한파 이후 텍사스는 2021년 4월부터 2022년 4월까지 벌 군집의 약 34%를 잃었습니다 .
양봉가가 2021년 3월 29일 시브룩의 양봉장에서 벌들이 벌통에서 어떻게 성장하는지 확인하고 있습니다.
더위와 가뭄 또한 벌집을 위협합니다. 일벌들은 날개를 펼쳐 벌집 온도를 섭씨 32도에서 37도 사이로 유지합니다. 하지만 섭씨 32도를 넘는 더위가 지속되면 알의 발달을 저해하고 벌떼가 죽게 될 수 있습니다. 텍사스의 기온은 연중 초여름과 후반에 모두 섭씨 38도를 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러한 문제는 더욱 심각해집니다.
텍사스 해안을 따라 멕시코만에서 내리는 폭우는 상황을 더욱 복잡하게 만듭니다.
"꿀벌에게 '좋은 날씨', 예를 들어 폭우처럼 좋은 날씨조차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미처 생각하지 못하는 식물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윌리엄스는 설명했다. 비는 어린 벌과 벌집 생존에 필수적인 꽃꿀과 꽃가루를 씻어내 버린다.
윌리엄스는 "비가 그치면 식물은 물로 영양을 얻지만 벌이 찾아다닐 것은 아무것도 남지 않아요. 그래서 꽃은 많이 있지만 벌은 어차피 굶주리게 돼요."라고 덧붙였다.
양봉가 로렌 로드리게스, 레인 왈라, 니콜 버거스가 2021년 3월 29일 시브룩의 한 양봉장에서 작업하는 모습입니다. 그날, 양봉가들은 벌통을 점검한 후 벌통을 나누기로 결정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벌집 군집이 사라진 정확한 원인은 아직 완전히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꿀벌 연구 비영리 단체인 프로젝트 아피스(Project Apis)에 따르면 , 날씨와 기후는 꿀벌 건강에 중요한 역할을 하지만, 양봉가들이 가장 큰 문제로 여기는 것은 기생충, 병원균, 살충제 입니다. 이 단체의 이름은 꿀벌의 학명인 아피스 멜리페라(Apis mellifera)에서 따왔습니다.
건강한 꿀벌?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