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봉 EU의 농업 정책 "단순화" 제안으로 자연과 기후 보호가 또 다른 큰 타격을 입다
페이지 정보
본문
EU의 농업 정책 "단순화" 제안으로 자연과 기후 보호가 또 다른 큰 타격을 입다
유럽 위원회는 오늘 3차 포괄 패키지의 일환으로 공동 농업 정책(CAP)의 광범위한 개정 또는 "단순화"를 설명하는 제안을 발표했습니다 . 유럽 환경국(EEB)은 이 제안이 시행되면 증거나 영향 평가 없이 필수적인 환경 보호 조치가 해체될 위험이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유럽 전역의 농부들은 기후, 자연, 오염 위기로 인한 심각한 영향에 직면해 있지만, 농장의 회복력을 뒷받침하는 환경 기준을 강화하는 대신, 제안된 변경 사항은 지난 "단순화 " 이후 남아 있는 몇 안 되는 의무적 환경 조치를 더욱 약화시킬 것입니다.
EEB의 농업 담당 수석 정책 책임자인 테오 파케(Théo Paquet)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충분한 영향 평가나 실질적인 공청회 없이 유럽 집행위원회는 유럽 최대 예산인 공동 농업 정책(CAP)에서 자연 및 기후 보호 조항을 또다시 무심하게 폐기했습니다. 이러한 근시안적인 결정은 건강한 생태계가 제공하는 수많은 이점 때문에 농장의 회복력을 저해할 뿐만 아니라, 공동 농업 정책(CAP)이 본래의 환경 및 기후 목표 에서 더욱 벗어나 면서 그 정당성마저 의문시하게 만들 것 입니다 .
EEB는 다음 사항에 대해 가장 우려하고 있습니다.
- 초원 보호 약화(양호한 농업 및 환경 조건(GAEC) 1): 제안에 따르면, 영구 초원(갈이 시 막대한 양의 탄소를 방출하는 필수 탄소 흡수원) 면적은 이제 회원국이 초원으로 다시 전환할 의무를 부과하기 전에 2018년 기준 수준에서 10%(기존 5%)까지 감소할 수 있습니다.
- 이탄지 및 습지 보호 약화(GAEC 2): 위원회는 회원국이 기존 국내법을 활용하여 이 GAEC에 따른 규칙을 정의하고 농부들에게 이러한 규칙을 준수하도록 비용을 지불할 수 있도록 허용하는 방안을 제안합니다. 이는 공적 자금을 단순히 법 준수에만 사용할 수 있게 하여, 공적 자금은 의무 요건 외 추가 자금으로만 사용해야 한다는 원칙을 훼손합니다. 이는 이미 취약한 필수 습지와 초원에 대한 보호를 강화할 기회를 놓치는 것입니다. 습지와 초원은 거대한 탄소 흡수원이자 물을 여과 및 저장하며 농지를 기후 영향으로부터 보호합니다. 따라서 규정을 넘어서 해당 지역의 실질적인 재습지화에 참여하는 농부들에게 자금이 지원되어야 합니다.
- 공동농업계획(CAP)과 새로운 환경 및 기후 관련 법규(특히 제120조 및 제159조) 간의 연계성 제거: 이는 EU의 "더 녹색 공동농업계획(CAP)" 추진 노력에 있어 후퇴를 의미할 뿐만 아니라, 지속가능성 증진 노력이 정책 전반에 걸쳐 통합되어야 한다는 EU 조약의 요건에도 위배됩니다. 이는 국가 공동농업계획이 자연복원법이나 신설 토양 모니터링법과 일관성을 유지하거나 이에 기여할 의무가 없음을 의미합니다. 이는 정책의 일관성 부족으로 이어지고, 농민들이 새로운 유럽 법률을 이행하는 데 필요한 지원을 제공할 기회를 놓치게 됩니다.
이 외에도 EEB는 제안된 변경 사항에 대해 우려를 표명했습니다. 이 변경 사항은 위원회가 회원국의 CAP 전략 계획 변경을 승인할 필요성을 줄이고, 대신 "전략적 수정안"만 검토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는 감독을 약화시키고 CAP의 환경 영향에 대한 효과적인 모니터링 및 조정 기회를 감소시킬 수 있습니다.
끝
편집자를 위한 참고 사항
- 60개 NGO가 서명한 공동 성명서 에는 환경 규정의 해체가 농부들에게 도움이 되기는커녕 오히려 방해가 될 것이라고 경고하고, 위원회가 농부들의 회복력에 투자할 것을 촉구하는 내용이 담겨 있습니다.
- 옴부즈맨은 최근 CAP 간소화(한 달 남짓한 기간에 서둘러 진행됨)에 대한 조사를 시작했으며 , 위원회가 '긴급' 입법 제안에 대해 어떻게 업무를 처리하는지, 그리고 그 제안이 유럽 기후법의 기후 중립 목표와 일치하는지 평가하는 방법을 모두 검토했습니다.
- 자연을 보호함으로써 농부를 보호하다 – 공동 농업 정책에 따른 습지 보존 – Wetlands International Europe, BirdLife Europe, WWF 유럽 정책 사무소 및 EEB가 공동으로 GAEC 2에 대한 브리핑을 5월 12일 월요일에 발표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