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환경 기후 변화로 인한 비용 증가로 미국 주택 시장 가치가 1조 5,000억 달러 가까이 손실될 수 있음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2-21 11:34

본문

기후 변화로 인한 비용 증가로 미국 주택 시장 가치가 1조 5,000억 달러 가까이 손실될 수 있음


20250221%EC%9D%B4%EB%AF%B8%EC%A7%80001.png


로스앤젤레스 산불로 인한 비용을 정확히 계산하기에는 아직 너무 이르지만, 분명한 것은 보험 비용이 올라갈 것이라는 점입니다. 이는 LA 부동산 가치뿐만 아니라 전국 부동산 가치에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당시 산불로 인한 손실은 지금은 상상도 할 수 없을지 몰라도, 그 손실은 실제로 기후 위험 전문가들이 최근 기후 변화가 주택 가치에 미치는 영향을 측정하고자 모델링한 계산의 일부였습니다.

기후 위험 분석 회사인 First Street의 분석에 따르면, 2055년까지 미국 주택의 84%가 가치가 하락할 수 있으며, 손실액은 총 1조 4,700억 달러에 달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후 변화는 더 이상 이론적인 문제가 아닙니다. 미국 전역의 부동산 시장과 지역 경제를 재편하는 측정 가능한 힘입니다." First Street의 기후 영향 연구 책임자인 Jeremy Porter의 말입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보험은 향후 30년 동안 전국 평균 25% 성장할 것으로 예상되며, 그 중 14%는 현재 위험의 과소평가로 인한 것이고, 추가 11%는 그 기간 동안 기후 위험의 증가로 인한 것입니다. 전국적으로 부동산 가치에 미치는 영향은 평균적으로 약 -3%에 불과하지만, 상당량의 가치를 잃을 것으로 예상되는 지역도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텍사스, 플로리다, 루이지애나의 약 12개 카운티에서 주택 가치가 절반으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델타테라 캐피털의 창립자 데이브 버트도 부동산에 대한 기후 위험을 계산하고 있습니다. 

회사 웹사이트에 따르면, 델타테라는 기관 투자자와 기타 이해관계자들에게 기후 변화와 관련된 재정적 위험을 측정하고 관리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는 투자 리서치 및 컨설팅 회사입니다.

버트는 향후 5년 안에 기후 변화의 영향으로 미국 주택의 20% 이상이 어떤 식으로든 가치가 하락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과거에는 보험사들이 이런 기상 현상 증가로 인해 가격을 인상하지 않았습니다."라고 그는 말했습니다. "이제 시스템의 취약성과 지난 몇 년 동안 우리가 목격한 일부 보험 시장 실패로 인해 모든 것이 무너지고 있습니다."

버트는 거의 20년 전에 서브프라임 모기지 시장의 위험을 예측한 몇 안 되는 사람 중 한 명이었고, 그는 그 대출에 반대하는 베팅으로 많은 돈을 벌었습니다. 버트는 기후 변화와 함께 비슷한 패턴이 나타나는 것을 본다고 말합니다. 기후 위험이 커지면서 보험 산업이 더 높은 가격을 책정해야 하므로 주택 가치는 떨어질 것입니다. 주택 소유 비용이 상승하면 가치가 떨어지기 때문입니다. 그는 그 수정이 심각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버트는 "우리는 이 20%의 시장이 향후 5년 동안 가치가 30% 하락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는 2007년~2012년의 대공황 경험과 매우 유사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혼자가 아닙니다. 로드아일랜드 민주당 상원의원 셸던 화이트하우스는 재무부 장관 스콧 베센트의 인준 심리에서 위험에 대해 경고했습니다.

"가장 즉각적인 주요 경제 붕괴 위험은 보험 산업을 통해 올 것입니다." 화이트하우스는 1월에 말했습니다. "우리는 이미 그것을 보고 있습니다. LA의 화재는 캘리포니아에서 상황을 악화시키고 있지만,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습니다... 모기지를 얻을 수 없고, 부동산을 가치에 팔 수 없습니다."

전문가들은 수년 전부터 이에 대해 경고해 왔지만, 그들의 예측은 예상보다 빨리 실현되고 있다.

펜실베이니아 대학교 와튼 스쿨의 부동산 및 금융 교수인 벤 키스는 "기후 관련 재해 위험 증가가 훨씬 더 빠르게 가속화되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궁극적으로 자산은 시장을 정리하기 위해 새로운 균형을 찾아야 할 것입니다."

그리고 압류도 이에 더해집니다. First Street에 따르면, 2012년 허리케인 샌디 이후, 피해 지역의 압류는 46% 증가했고, 2008년 아이오와주 에임스의 홍수 이후 압류는 144%나 급증했습니다.

주택담보대출 시장도 이러한 증가하는 위험을 인식하지 못하고 있지 않다. 

패니 메이는 이 기사에 대한 인터뷰 요청을 거부했지만  CNBC는 2023년에  모기지 대기업이 인수 과정에서 기후 리스크를 연구하기 시작하면서 같은 주제로 최고 기후 책임자인 팀 저지와 인터뷰를 가졌습니다 .

저지는 "기후 변화의 규모가 반드시 시장 가격에 반영되는 것은 아니며, 소비자들은 이것이 앞으로 보험료에 어떤 영향을 미칠지 잘 알지 못한다"고 말했다.

2년이 지난 지금도 패니 메이는 여전히 부동산 단위에서 보험 인수 시 기후 위험을 고려하지 않고 있습니다.

키스는 "패니매와 프레디매가 내리는 결정은 모기지 시장이 기후 위험을 직접 가격 책정하는 것을 막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그 사이 델타테라의 버트는 다시 베팅을 하고 있다.

"우리가 하는 일은 고객이 앞으로의 로드맵에 대한 이해를 헤지 전략에 통합하도록 돕는 것입니다." 버트가 말했다. "그것은 가장 위험한 증권을 피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모기지 신용 파생상품으로 헤지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보험 비용 상승은 주택 가격 하락의 주요 요인이 될 것이지만 유일한 요인은 아닙니다. 일부 커뮤니티는 회복력 대책을 지불하기 위해 세금을 인상할 수 있습니다. 유지 관리 및 에너지 비용도 상승할 수 있습니다.

이 모든 것에도 불구하고, 트럼프 행정부는 금요일에 FEMA 직원들에게 연방 홍수 위험 관리 표준의 시행을 즉시 중단하라고 명령했습니다. 이 표준은 홍수로 인해 손상된 학교를 포함한 공공 건물과 교량, 도로, 유틸리티 및 기타 인프라가 향후 홍수에 덜 취약하도록 재건되도록 보장하는 표준입니다.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