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환경 기후 변화로 인해 세계 에너지 수요 급증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회 작성일 25-03-25 12:34

본문

기후 변화로 인해 세계 에너지 수요 급증

20250325%EC%9D%B4%EB%AF%B8%EC%A7%80005.png

 

작년에 전 세계의 에너지에 대한 수요는 평소보다 더 빨리 증가했습니다. 기록적인 높은 지구 기온으로 인해 냉각에 사용되는 전력이 늘어났기 때문입니다. 이는 기후 변화와 에너지 사용 사이에 악순환이 있음을 보여줍니다.

국제 에너지 기구는 월요일에 작년에 에너지로 인한 세계 배출량 증가의 절반이 2024년이  기록상 가장 더운 해가 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에너지 사용으로 인한 전체 온실 가스 배출량은 작년에 0.8% 증가했습니다.

중국 과 인도의 극심한 폭염으로 인해   에어컨을 가동하는 데 필요한 전기를 생산하기 위한 석탄 사용이 늘어났고, 이로 인해 세계 에너지 수요는 지난 10년 동안 1.3%, 전년 대비 1.8% 증가한 데 비해 2.2%나 증가했습니다.

보고서는 또한 전기 자동차의 출시와 인공지능에 필요한 데이터 센터 확장도 전력 수요 증가의 원인으로 지목하며, 서버 용량이 5분의 1로 늘어났다고 밝혔습니다. 이는 주로 미국과 중국에서 증가했습니다.

IEA 사무국장인 파티 비롤은 "확실한 것은 전기 사용이 급속히 증가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전체 에너지 수요도 함께 늘어나고 있어 선진국에서 수년간 감소해 온 에너지 소비를 반전시키기에 충분하다는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전 세계 전기 소비량은 약 1,100테라와트시가 증가했는데, 이는 지난 10년간 연평균 증가율의 두 배가 넘습니다.

이는 모든 유형의 연료에 대한 수요가 증가했음을 의미했습니다. 석유의 세계 수요 점유율이 처음으로 30% 미만으로 떨어진 반면, 신흥국과 개발도상국의 수요에 힘입어 가스 발전이 증가했습니다. 

태양광과 풍력과 같은 재생 에너지원은 작년에 기록적인 속도로 출시되었습니다. 원자력도 확대되었고, 금융 기관, 기술 회사, 정부가  원자력  부활을 뒷받침했습니다. 두 가지 저탄소 에너지 형태가 합쳐져 ​​처음으로 전 세계 발전량의 40%를 차지합니다.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