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기후 전문가들, 타타 변화 처리에 비판
페이지 정보
본문
기후 전문가들, 타타 변화 처리에 비판
영국의 기후 변화 자문위원들은 포트 탤벗에 있는 영국 최대 규모의 제철소에서 친환경 제철로 전환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대규모 일자리 손실을 비판했습니다.
전문가들은 정부 부처 장관들이 사전에 계획을 세우고 다른 친환경 일자리가 지역적으로 창출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했어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독립 기관인 기후 변화 위원회 (CCC)는 웨일즈가 전기차, 히트 펌프, 나무 심기 확대를 통해 탄소 중립을 달성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한 최신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
웨일즈와 영국 정부는 지역의 미래에 대한 "강력한 비전"을 수립하고 "청정 에너지 초강대국 사명"을 달성하기 위해 협력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정치적 기후 변화에 대한 합의가 산산이 조각난 방법
Tata의 계획이 영국의 탄소 발자국에 의미하는 것
차트로 보는 웨일즈의 기후 변화
2024년 고로가 폐쇄된 후 Tata의 Port Talbot 제철소에서 2,000개 이상의 일자리가 사라졌습니다.
이러한 움직임 으로 인해 회사는 하루에 100만 파운드가 넘는 손실에 직면하면서 현장에서 전통적인 제강이 끝났습니다
. 영국 정부로부터 5억 파운드의 보조금을 받았고 현재 2027년까지 새로운 전기 아크로를 건설하기 위해 12억 5천만 파운드를 투자하고 있습니다 .
이를 통해 고철을 재활용하여 새로운 강철 제품을 만들 수 있지만 현장에서 필요한 근로자가 훨씬 줄어듭니다.

Port Talbot 제철소는 과거 영국에서 가장 큰 이산화탄소 배출원이었습니다 . 이러한 변화는 웨일즈에서 지구 온난화를 유발하는 가스의 직접 배출에 극적인 영향을
미칠 것입니다 . CCC에 따르면 고로에는 끊임없이 석탄이 공급되었으며, 폐쇄로 인해 2022년 이후 웨일즈의 산업 배출량이 절반 이상 줄어들 것입니다. 그러나 환경론자들은 포트 탤벗의 상황이 일자리 감소와 중공업의 쇠퇴로 이어질 경우 기후 행동에 대한 대중의 지지를 훼손할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CCC는 보고서에서 "배워야 할 중요한 교훈"이 있으며, 웨스트민스터와 카디프 베이 정부가 더 잘 대비했어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영국 철강 산업이 직면한 어려움은 수년간 명백했으며, 이 지역이 지역 경제에 미치는 중요성을 고려할 때, 더욱 적극적이고 단호한 전환 계획을 수립했어야 했다"고 주장했습니다. 보고서는 영국 정부가 산업용 전기 가격 경쟁력을 높이기 위한 조치를 취하고, 발전소 소유주, 근로자, 그리고 지역 사회 간의 "조기적이고 협력적인" 협상을 소집했어야 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웨일스 정부는 "폐쇄 훨씬 전에 적절한 교육 및 재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난방 서비스 및 부유식 해상 풍력 발전과 같은 분야의 대체 고용을 지원하는 지역 산업 전략을 수립할 수 있었다고 덧붙였습니다.
위원회는 포트 탤벗의 경험이 "전략적으로나 지역적으로 중요한 배출 집약 산업의 탈탄소화를 위한 향후 노력의 지침"으로 활용되어야 한다고 말하며, 펨브로크의 정유 공장을 예로 들었습니다.

전직 철강 노동자 숀 스펜서는 제철소에서 일자리를 잃은 사람들이 "배신감"을 느낀다고 말했습니다.
현재 전기 엔지니어 교육 회사에서 근무하는 전직 철강 노동자 숀 스펜서는 위원회의 의견에 "100%" 동의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이전 동료들 사이에서 "분개심과 원망"이 "매우 강하다"고 경고했습니다.
그는 이러한 접근 방식이 "모두의 탄소 중립에 대한 견해"와 영국과 웨일스 정부의 "특히 이 분야" 문제 해결 방식에 대한 지지를 저해했다고 덧붙였습니다.
CCC 최고경영자(CEO)인 에마 핀치벡은 BBC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포트 탤벗에서 발생한 일은 "예측 가능하고 예방 가능했으며" 녹색 전환이 어떤 모습이어야 하는지에 대한 "최상의 사례 연구"는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웨일스는 어떻게 탄소 중립에 도달할 수 있을까요?
영국과 마찬가지로 웨일스는 법적 구속력이 있는 탄소 중립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즉, 2050년까지 대기 중 온실가스 총량을 더 이상 증가시키지 않아야 한다는 의미입니다.
CCC는 "탄소 예산"이라고 불리는 5년 기간 동안 배출 가능한 양과 각 영국 국가가 이를 어떻게 달성할 수 있는지에 대한 독립적인 자문을 제공합니다.
각 탄소 예산은 탄소 중립으로 가는 디딤돌이며, 최신 자문은 2031년부터 2035년까지의 기간을 다룹니다.
보고서는 웨일즈가 1990년 대기 중으로 뿜어낸 양과 비교하여 이 기간 동안 연평균 배출량을 73% 감축할 것을 권고합니다.
배출량은 현재까지 37% 감소했으며, 웨일즈는 2016년부터 2020년까지 첫 탄소 예산을 달성했습니다. 이는 주로 발전 방식의 변화, 예를 들어 베일 오브 글래모건(Vale of Glamorgan)의 애버소(Aberthaw)에 있는 마지막 남은 석탄 화력 발전소 폐쇄를 통해 이루어졌습니다.
향후 감축은 우리 모두가 삶의 방식에 대한 선택을 하는 데 더욱 의존하게 될 것입니다.

웨일즈 가구 4채 중 1채는 2033년까지 이 히트 펌프와 같은 저탄소 난방 시스템을 설치해야 한다고 CCC는 밝혔습니다.
CCC는 즉각적인 조치를 위한 16가지 "우선순위" 권고안을 발표했습니다.
여기에는 주택 단열 강화, 저탄소 난방 시스템 설치, 전기차 운전 또는 대중교통 이용 지원이 포함됩니다.
위원회는 2033년까지, 단 8년 만에 웨일즈 도로를 달리는 자동차와 밴의 3분의 1이 전기차가 되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기존 주택의 거의 4분의 1이 히트 펌프나 이와 유사한 기술을 필요로 합니다.
'양과 소가 줄었습니다'
위원회는 또한 웨일스 정부가 농부와 농촌 지역 사회가 축산업에서 벗어나 삼림 조성 및 이탄지 복원으로 "소득을 다각화"하도록 지원해야 한다고 밝혔습니다.
2022년 농업은 웨일스에서 세 번째로 높은 배출량 부문으로, 웨일스 배출량의 16%를 차지했습니다.
보고서는 농업 정책 변화와 영국 전역에서 육류 및 유제품 소비가 감소하는 식단 변화로 인해 소와 양의 개체 수가 2033년까지 19% 감소할 것으로 예측했습니다. 위원회의 전망에
따르면 웨일스 전역의 삼림 면적 비율은 2033년 15%에서 17%로, 2050년에는 26%로 증가할 것입니다.
농업 노조인 전미농민연합(NFU Cymru)은 웨일스 정부가 이러한 조언이 "웨일스의 현재 상황"에 부합하는지 "반성하고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습니다. 전미
농민연합 위원장인 알레드 존스는 "수천 명의 사람들이 농업과 축산업에 의존하고 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에마 핀치벡은 웨일스 정부가 배출량을 줄이는 농업 관행에 대한 공적 자금 지원에 대한 확실성을 제공해야 한다고 주장했습니다.
웨일스 정부는 CCC 보고서에 대해 감사를 표하며, 이 보고서를 "연말까지 검토하여 탄소 예산 4호(Carbon Budget 4)를 규정하는 데 활용할 것"이라고 밝혔
습니다. 대변인은 타타 스틸 UK 전환 위원회의 일원으로 영국 정부, 지방 자치 단체, 주요 이해관계자들과 협력하여 영향을 받는 개인과 기업을 지원하고 "지역의 미래에 대한 확고한 비전"을 수립해 왔다고 밝혔습니다.
그는 또한 새로운 인프라 구축과 재생 에너지와 같은 분야에 대한 투자 기회를 "최대한 활용"함으로써 이를 달성하기를 희망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영국 정부는 "향후 수십 년간 탈탄소화를 통해 철강 산업을 재건하기 위해" 25억 파운드를 투자했다고 밝혔습니다.
대변인은 "탈탄소화가 탈산업화를 의미해서는 안 되며, 우리는 영국 철강 산업의 밝고 지속가능한 미래를 보장할 것입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우리는 청정 에너지 초강대국이라는 사명을 달성하고 순 제로 달성을 가속화하여 경제를 성장시키고 근로자들의 삶을 개선하기 위해 웨일스 정부와 협력할 것입니다."
관리자님의 다른글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