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키퍼 뉴스

양봉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야생 꿀벌의 생존을 조사합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21 10:49

본문

새로운 프로젝트에서 야생 꿀벌의 생존을 조사합니다.

Grace-McCormack-honey-bee-researcher-1280x720.jpg





영어: 유럽의 다양한 풍경에서 야생 꿀벌 군집이 야생에서 어떻게 생존하고 번성하는지 밝히기 위한 국제 연구 프로젝트가 시작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오늘( 5월 20일 화요일

) 세계 꿀벌의 날을 기념하기 위해 발표되었으며 , 야생 꿀벌의 중요성과 생물 다양성에서 그들의 역할을 강조합니다. 환경 보호청(EPA)의 지원을 받아 골웨이 대학교가 이끄는 FREE-B 프로젝트는 아일랜드, 프랑스, ​​폴란드, 포르투갈, 스웨덴의 연구자들을 모아 자유 생활 꿀벌의 생존 전략을 탐구함으로써 꿀벌 생물 다양성을 보호하고 회복력을 향상시키며 양봉에 혁신적인 변화를 주도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한때 야생에서 멸종된 것으로 여겨졌지만 최근 독립적인 연구에 따르면 아일랜드를 포함한 유럽의 일부 지역에 자유 생활 꿀벌이 존재한다는 것이 밝혀졌습니다. 그러나 그들이 야생에서 어떻게 생존할 수 있는지, 그리고 외딴 숲에서 안정적인 개체군을 형성할 수 있는지 여부는 여전히 대부분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야생 꿀벌 연구 프로젝트인 FREE-B는 이러한 군집의 생존을 강화하는 생물학적, 행동적, 환경적 요인을 조사하여 지식 격차를 해소하고자 합니다. 골웨이 대학교 자연과학대학의 그레이스 맥코맥 교수는 "2015년부터 아일랜드 섬 전역의 자유 생활 꿀벌 군집을 모니터링해 왔으며, 이 군집에서 월동 생존율이 매우 우수함을 확인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야생 개체군에는 순수 아일랜드 토종 꿀벌의 비율이 높으며, 지금까지의 연구에 따르면 이들은 관리된 군집보다 해충이나 질병 발생률이 더 높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 "지역 환경에 잘 적응한 이들은 아일랜드 양봉업을 발전시킬 수 있는 핵심 비밀을 가지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실제로 많은 양봉가들이 이미 야생 군집을 활용하여 양봉을 강화하고 있으며, 특히 기생성 진드기인 바로아 응애를 치료하기 위해 더 이상 화학 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양봉가들이 그렇습니다."라고 그녀는 덧붙였습니다. 연구팀은 FREE-B 연구를 통해 다양한 위도와 기후에 걸쳐 이 군집의 더 광범위한 생존 패턴을 조사할 계획입니다. 야생 토종 아일랜드 꿀벌. 이들은 또한 양봉가들과 연구 결과를 공유하기 위해 계절 내내 야생 둥지에서 어떤 일이 일어나는지 더 깊이 이해하고자 합니다. 유럽 전역에서 5개 유럽 국가의 팀들은 시민 과학자 및 국제 연합인 Honey Bee Watch와 협력하여 둥지 위치를 탐색할 예정이며, 특히 삼림과 외딴 지역에 집중할 것입니다. 위치, 둥지 유형, 밀도 등 군집에 대한 정보를 수집하는 것 외에도, 둥지를 정기적으로 모니터링하여 생존율을 추적할 것입니다.


















Wild-Irish-Honey-Bee-972x1024.jpg








연구진은 경관이 군집 생존에 미치는 영향을 평가하고, 유전적 및 형태학적 데이터를 분석하여 포르투갈에서 스웨덴에 이르는 다양한 환경에 대한 다양성과 적응력을 평가할 것입니다.

또한, 해충 및 병원균의 양을 관리된 벌통의 양과 비교하여 야생 개체군이 질병에 더 잘 견디거나 저항하는지 더 잘 파악할 것입니다. 또한, 꽃가루 사용량을 조사하여 야생 군집이 관리된 군집과 다른 사료를 이용하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아일랜드와 폴란드에서 FREE-B는 자유 생활 꿀벌 군집을 활용하여 지역적으로 회복력이 강한 꿀벌 군집을 생산할 가능성을 시범적으로 검토할 것입니다. 이를 위해, 이러한 군집에서 수집된 벌떼를 무처리 양봉장에서 성공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지 시험할 것입니다.


연구팀은 질병, 겨울철 생존율, 꿀 생산 등 다양한 요소를 측정하여 향후 양봉에 대한 생존 가능성을 평가할 것입니다.

허니 비 워치(Honey Bee Watch) 프로젝트 책임자인 스티브 로겐스타인(Steve Rogenstein)은 "바이오다이버사(Biodiversa)의 FREE-B 지원으로 이베리아 반도에서 스칸디나비아 반도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서유럽과 동유럽까지 아우르는 유럽의 주요 자유 생활 꿀벌 연구자들이 함께 모여 다학제적 관점에서 협력적으로 데이터를 광범위하게 수집하고 분석하게 되어 매우


기쁩니다. 이러한 국제적인 노력을 통해 야생 꿀벌 개체군의 생존 방식과 이유에 대한 통찰력을 제공하고, 우리가 함께 고안하고 실행하는 자연 기반 솔루션이 5개 참여 국가와 그 외 지역의 꿀벌과 양봉가 모두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랍니다."라고 말했습니다.

FREE-B는 골웨이 대학교, 폴란드 카지미에시 비엘키 대학교, 포르투갈 브라간사 공과대학, 프랑스 파리-사클레 대학교 IRD, 스웨덴 농업과학대학교 스웨넨, 그리고 아일랜드 허니비워치(Honey Bee Watch)의 연구자들이 협력하여 진행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프로젝트의 결과는 양봉가, 정책 입안자, 수의사, 산림 관리원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과 공유될 예정이며, 이들은 벌 개체군의 복지에 직간접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또한 연구원들은 양봉가들과 통찰력을 공유하여 사망률을 줄이고 양봉의 지속가능성을 향상시키는 데 기여할 것입니다.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등록일 2023년 9월 13일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연락처 010-8233-8864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