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양봉 전국적으로 '재앙적'인 벌 손실이 전문가들을 걱정시키고 있다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06 12:08

본문

전국적으로 '재앙적'인 벌 손실이 전문가들을 걱정시키고 있다

MjE0Njc1MDYzNjY2OTEwMjMx.webp



미국 전역에서 꿀벌 군집이 "재앙적"으로 감소하고 있으며, 그 손실이 점차 심화되고 있다는 사실이 전문가들의 우려를 사고 있습니다.

꿀벌 건강 연합 에 따르면  , 전국의 양봉가를 대상으로 실시한 조사에 따르면 "미국 전역에서 꿀벌 군집이 엄청난 수준으로 손실되었으며, 상업적 운영을 통해 2024년 6월에서 2025년 2월 사이에   평균 62%의 손실이 보고되었습니다." 

연합은  2025년 보도자료에서 "역사적 추세를 뛰어넘는 이러한 놀라운 손실은 미국 농업, 특히 아몬드, 과일, 채소 및 기타 필수 식량 공급원의 작물 수분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라고  기술했습니다.

"지난달 전국 양봉가들로부터 심각한 군집 손실에 대한 초기 보고가 쏟아지기 시작했습니다."라고  Project Apis m  의 전무이사인 다니엘 다우니는 2025년 2월에 말했습니다.  "이에 대응하여  Project Apis m ,  미국 양봉 연맹,  미국  양봉 생산자 협회 를 포함한 여러 기관으로 구성된 실무 그룹이 신속하게 이 조사를 시작했습니다. 이 조사의 목표는 손실의 범위와 심각성을 평가하고, 중요한 관리 데이터를 수집하며, 잠재적 원인을 규명하기 위한 연구 활동을 지원하는 것이었습니다."

중부 대서양 양봉 연구 및 확장 컨소시엄(Mid-Atlantic Apiculture Research and Extension Consortium) 에 따르면  , "꿀벌 군집은 일반적으로 일벌, 수벌, 그리고 여왕벌의 세 종류의 성충으로 구성됩니다. 수천 마리의 일벌이 둥지 짓기, 먹이 모으기, 그리고 새끼 키우기에 협력합니다. 각 구성원은 성충의 나이에 따라 정해진 임무를 수행해야 합니다. 하지만 생존과 번식은 군집 전체의 공동 노력이 필요합니다."

양봉가들이 지역 언론 매체에 목소리를 내고 있다.

매사추세츠주 사우스 디어필드에서 아내와 함께 양봉장을 운영하는 댄 콘론은 그린필드 레코더 에  "양봉가들이 우려하는 것은 이번 사태가 역사적으로 우리가 본 것 중 가장 큰 손실 중 하나가 될 것이라는 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그는 2025년 5월 2일자 기사에서 "다른 점은 그 기간 동안 대체로 좋은 성과를 거두었던 많은 사람들이 나쁜 성과를 거두고 있다는 점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연구에 따르면 손실은 엄청나다고 한다.

"초기 군집 손실 조사 결과에 따르면 상업 양봉업자들이 보유한 벌의 60% 이상을 잃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손실 규모는 도저히 감당할 수 없습니다."라고 4대째 상업 양봉업자로 활동하고  Project Apis m  의 이사장인 잭 브라우닝은 보도자료에서 밝혔습니다. "꿀벌은 우리 식량 체계의 중추이며, 우리나라를 먹여 살리는 작물의 수분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속도로 계속해서 손실이 발생한다면 현재의 식량 생산을 지속할 수 없을 것입니다. 업계는 만성적인 벌 건강 악화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내부와 외부 모두에서 노력해야 합니다."

해당 웹사이트에 따르면, "이 설문조사는 702명의 양봉가를 대상으로 벌집 손실, 관리 관행, 그리고 잠재적 원인에 대한 데이터를 수집했습니다. 설문조사 참여자는 전국 벌집 183만 5천 개가 넘는 벌집을 담당하는 것으로 추산되며, 이는 전국 벌의 약 68%에 해당합니다."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