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그린키퍼 뉴스

양봉 테슬라 CEO, 꿀벌 위기 가능성 남겨두고 귀국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5-23 11:52

본문

테슬라 CEO, 꿀벌 위기 가능성 남겨두고 귀국

tesla-elon-musk-honeybees-usda-photo-800x445.webp



2025년 빙고 카드에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가 꿀벌을 죽인다"를 적는 사람은 누구나 마땅히 박수를 받을 것입니다. 수분매개자 세계의 일꾼인 꿀벌이 머스크가 최근 "DOGE" 예산 삭감팀 수장으로 취임한 후폭풍에 휘말릴 줄 누가 예상했겠습니까? 다행히 아직은 모든 ​​것이 끝난 것은 아닙니다.

꿀벌과 테슬라 브랜드

이번 주 초,  머스크는  백악관을 떠나 테슬라 CEO로 복귀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지만 머스크가 미국 연방 정부를 상대로 흥겹게 파괴적인 행보를 보인 데다 유럽에서는 우익 선동가로 자처한 데다, 테슬라 전기차 판매가 곤두박질치는 것을 막을 수는 없을 것입니다. 브랜드 평판이 위기에 처한 전형적인 사례이며, 꿀벌 사건은 그 여파를 더욱 증폭시킬 뿐입니다.

모든 학생들이 알고 있듯이 (혹은 알아야 할 것처럼), 꿀벌은 국내 농업 생산을 촉진하는 수분 매개자로서 미국 경제에 필수적인 존재입니다. 많은 어린이와 어른들 또한 이 필수 자원이 멸종 위기에 처해 있다는 사실을 알고 있을 것입니다.

약 20년 전 미국에서 군집 붕괴 증후군(Colony Collapse Disorder)이라는 벌 개체군 위기가 발견되었으며, 대량 폐사가 정기적으로 보고되었습니다. 그러나 해결책이 나타나기 시작했습니다. 벌 개체군 폐사가 계속되는 가운데, 미국 농무부는 광범위한 연구 기관 및 농업 업계 이해관계자 네트워크와 함께 다양한 폐사 원인을 규명하고, 궁극적인 재앙의 위험을 줄이며, 꿀벌 개체군을 복원하는 데 기여해 왔습니다. 머스크가 등장하기 전까지는 말입니다.

애틀랜틱은 5월 20일 " 트럼프 행정부가  꿀벌 재앙을 유혹하고 있다"  라는 제목의 상세한 기사를 통해 이 같은 상황을 폭로했습니다. 기사의 부제는 " 벌들이 죽어가고 있다. 연방 정부 예산 삭감은 도움이 되지 않는다 "였습니다.

돈만 문제가 아니라 사람 문제도 있습니다. 공화당원들이 늘 불평불만하는 그 성가신 정부 관료들 말입니다.  The Atlantic 의 보도에 따르면 , 농무부 산하 꿀벌 사망 조사 연구소를 운영하는 농무부 농업연구청(Agricultural Research Service)은 올해 초 테슬라(아니, 머스크/도지 전기톱) 때문에 800명의 직원을 잃었고, 그 결과는 예측 가능했습니다.

테슬라 CEO 일론 머스크는 꿀벌에 대해 무엇을 알고 있을까?

애틀랜틱은  양봉업자들이 겨울 동안 발생한 최근 벌떼 폐사 사태에 대한 해결책을 찾기 위해 애쓰는 혼란스러운 상황을 묘사합니다. 농무부(USDA) 매장에서는 아무도 지키고 있지 않고, 농부들은 올해 작물 수분을 위한 벌통을 간절히 찾고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트럼프에게 투표했던 바로 그 농부들이… 뭐, 머스크에게는 아닐지도 모르지만… 아, 신경 쓰지 마세요!

그럴 필요는 없었습니다. 5년 전, 군집붕괴현상(CCD)이 이미 알려진 현상이었고 해결책도 이미 알려진 시대였던 시절로 돌아가 봅시다.

"미국에서 재배되는 100종 이상의  작물이 수분매개자에 의존하고 있습니다 ."라고 USDA는 2020년 6월 24일자 블로그 게시물에서 언급했는데, 이 게시물이 다른 기관들과 함께 사라지지는 않기를 바랍니다. 이는 작물 생산 측면에 대한 이야기일 뿐입니다. 물론 꿀벌도 꿀을 생산합니다. 블로그 게시물 당시 USDA는 꿀벌 제품과 수분매개자 서비스의 총 가치를 약 7억 달러로 추산했으며, 꿀벌이 수분하는 작물의 가치는 180억 달러로 추산했습니다.

USDA는 꿀벌이 재배하는 농산물로 과일, 견과류, 채소, 콩과식물, 유지종자, 사료작물을 나열합니다.

머스크는 그 모든 것을 전혀 몰랐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하지만 솔직히 말해서, 그는 항상 테슬라 차량, 테슬라 브랜드의 태양광 장비, 에너지 저장 시스템 등 다양한 기술 분야에서 자신을 지혜의 원천으로 홍보해 왔습니다. 하지만 꿀벌에 대한 해박한 지식을 가진 사람으로 자처한 적은 없습니다. 어쩌면 지금이 바로 배우기에 좋은 시기일지도 모릅니다.

테슬라는 대체될 수 있지만 꿀벌은 대체될 ​​수 없다

테슬라의 전기차 판매 감소로 돌아가 보면, 테슬라가 오랫동안 전기차 시장을 사실상 독점해 왔다는 점이 문제입니다. 하지만 오늘날 상황은 완전히 다릅니다. 기존 기업들과 다른 스타트업들이 전기 승용차 시장은 물론 8등급 대형 트럭을 포함한 온갖 종류의 상용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습니다.

테슬라가 오늘 전기 자동차 산업에서 손을 떼면, 다른 수많은 자동차 제조업체들이 그 공백을 메우기 위해 뛰어들 것이며, 마케팅 팀과 공급망이 준비될 것입니다.

꿀벌이 수분 산업에서 손을 떼면 누가 그 자리를 대신하겠습니까? 예를 들어 미국 농무부(USDA)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고 있습니다. 아, 세상에, 적어도 지금까지는 위험을 감수하지 않았잖아요.

USDA는 2020년 블로그 게시물에서 "수분매개자는 깨끗한 공기, 안정적인 토양, 그리고 다양한 야생동물에 필요한 건강한 생태계를 지원합니다."라고 언급했습니다. "이것이 USDA 산하 국립식량농업연구소(NIFA)가 랜드그랜트 대학교 시스템, 미국 정부 연구소, 그리고 민간 및 비영리 단체와 협력하여 수분매개자 건강을 증진하는 연구, 교육 및 지도 프로그램을 지원하는 이유입니다."

수백 명의 사람들이 작은 곤충 하나를 위해 힘을 합친다고 상상해 보세요. 왜 이렇게 많은 사람이 필요할까요? 한두 명 정도면 같은 일을 할 수 있지 않을까요?

USDA의 설명에 따르면, 간단히 말해서 '아니요'입니다. 군집붕괴증후군은 대부분의 일벌이 벌집을 탈출할 때 발생하는 현상을 포괄적으로 일컫습니다. 치료법을 찾으려면 원인을 찾아야 하며, 이를 위해서는 상당한 조사가 필요합니다. USDA는 "해충, 질병, 살충제, 오염 물질/독소, 영양 결핍, 서식지 감소, 기후 변동의 영향, 농업 생산 증대, 종 또는 유전적 다양성 감소, 수분 매개자 또는 작물 관리 관행"을 포함한 수많은 잠재적 원인을 제시합니다.

올바른 방향으로 이끌어 줄 전문가 네트워크가 없다면 문제가 어디에 있는지 알아내는 것은 행운에 불과합니다.

양봉가와 농부를 위한 다음 단계

2020년 블로그 게시물은 USDA가 몇 년 동안 CCD 보고를 받지 못한 후 축하하는 기간에 게시되었습니다.

몇 년 만에 얼마나 큰 변화가 일어나는지 알 수 있습니다.  The Atlantic 에서 지적했듯이 , 기록상 최악의 CCD 보고는 작년 6월부터 지난 2월까지 발생했는데, 당시 미국 양봉 업계는 상업적 군집의 약 62%를 잃었습니다.

예전에는 USDA와 산하 연구소 네트워크가 원인을 규명하고 다음 해 벌 개체 수 회복 계획을 세우느라 분주했습니다. 그러나 머스크와 그의 "DOGE" 팀이 USDA를 전기톱으로 돌파한 후, 이제 모든 벌이 스스로 해결해야 할 때가 되었습니다. 물론 양봉가와 농부들이 트럼프 행정부에 필수적인 연구소 서비스를 완전히 복구하도록 설득할 수 있다면 예외겠지만요. 계속 지켜봐 주세요…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등록일 2023년 9월 13일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청소년보호책임자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연락처 010-8233-8864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