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대형 은행들은 조용히 재앙적 지구 온난화에 대비하고 있다
페이지 정보
본문
대형 은행들은 조용히 재앙적 지구 온난화에 대비하고 있다
업계 문서에 따르면, 월가의 주요 기관들은 190개국 이상이 10년 전에 합의한 온도 한계를 넘어서는 심각한 미래의 지구 온난화에 대비하고 있습니다.
대형 은행들은 세계가 산업화 이전 수준보다 섭씨 2도 이상 상승하는 것을 막는 데 실패할 가능성이 크다는 사실을 고객, 투자자, 무역 협회 회원을 대상으로 한 모호한 보고서에 자세히 기술했습니다. 대부분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재선된 후에 발표되었는데, 그는 지구 온난화의 주요 원인인 석유, 가스, 석탄 생산을 가속화 하면서 청정 에너지를 지원하는 연방 정책을 폐지하려 하고 있습니다 .
Morgan Stanley, JPMorgan Chase 및 국제금융협회의 최근 보고서에 따르면 월가에서는 기온 목표가 사실상 무산되었다고 판단했으며, 기온과 피해가 급증하는 가운데서도 주요 금융 기관들이 어떻게 수익성 있게 운영을 계속할 계획인지 설명합니다.
Morgan Stanley 분석가들은 이번 달 초에 "우리는 이제 3°C 세계를 예상합니다."라고 썼으며 "최근 세계 탈탄소화 노력에 대한 좌절"을 인용했습니다.
이 놀라운 결론은 세계은행이 지구가 심각한 가뭄과 수확 실패가 널리 퍼지고 , 해수면 상승이 인치가 아닌 피트로 측정되고, 열대 지방에서 수 주 동안 극심한 더위와 습도가 지속되어 야외에서 일하는 사람들에게 치명적인 위험을 초래할 미래를 향해 돌진하고 있다고 믿는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트럼프 하에서 미국이 탈퇴하는 세계적 파리 협정은 평균 기온 상승을 섭씨 2도보다 훨씬 낮게 제한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과학자들은 1.5도를 영구적으로 초과하면(세계가 작년에 처음으로 돌파한 임계값) 수억 명의 사람들이 식량과 폭풍 해일 보호를 위해 의존하는 산호초 생태계의 멸망과 같은 점점 더 심각한 기후 영향 으로 이어질 수 있다고 경고했습니다.
Morgan Stanley의 기후 예측은 3월 17일에 고객에게 제공한 에어컨 주식의 미래에 대한 평범한 연구 보고서에 끼어 있었습니다. 분석가들은 3도의 온난화 시나리오가 2030년까지 매년 2,350억 달러 규모의 냉방 시장 성장률을 3%에서 7%로 두 배 이상 증가시킬 수 있다고 결정했습니다.
"정치적 환경이 바뀌었기 때문에 그들 중 일부는 그것에 따르고 있습니다." 컬럼비아 대학교의 선임 연구원인 전 투자 은행가인 가우탐 제인은 월가의 점점 더 심각해지는 기후 예측에 대해 말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은 합리적인 사업적 결정입니다."
새로운 온난화 추정치는 열을 가두는 가스가 전 세계적으로 계속 증가하고 있으며 , 배출량의 대부분을 차지하는 석유, 가스, 석탄의 연소를 제한하려는 국제적 공약이 중단된 상황에서 나왔습니다 . 한편, 웰스 파고와 같은 대형 은행은 이전의 기후 공약에서 후퇴하고 있으며 , 유엔이 지원하는 단체인 Net-Zero Banking Alliance에서 탈퇴하고 있습니다 . 이 단체는 파리 협정에 따라 배출량을 줄이도록 회원들에게 권장했습니다.
10월에 기후 관련 대출 목표를 약화시킨 모건 스탠리는 이에 대해 언급을 거부했습니다.
제인에 따르면, 잠재적으로 재앙적인 지구 온난화에 베팅하는 것은 현재의 배출 경로를 인정하는 것일 뿐만 아니라 2번째 트럼프 시대에 정치적으로 현명한 움직임입니다.
그는 "아무도" 행정부의 화석 연료 에너지 정책에 반대하는 것으로 여겨지기를 원하지 않는다고 말했습니다. "이 은행들은 사업체이기 때문에 포트폴리오에 있는 위험과 가장 가능성 있는 환경에서 볼 수 있는 기회를 살펴봐야 합니다."
'목표 재조정'
모건 스탠리가 에어컨 시장에 대한 솔직한 평가를 내린 것은 2월에 있었던 무역 협회 브리핑에 따른 것입니다. 이 브리핑에서 업계 관계자들은 금융 부문에서는 규제 기관, 투자자, 대중에게 파리 협정의 목표가 더 이상 달성 가능하지 않으며, 은행이 목표를 추구해서는 안 된다는 내용을 담은 조율된 메시지 캠페인이 필요하다고 주장했습니다.
국제금융연구소(IIF)는 에너지 연구 기업인 로듐 그룹(Rhodium Group)과 환경 협력 단체인 기후 행동 추적기(Climate Action Tracker)의 분석을 인용하며 "세계는 기온 상승을 2°C 이하로 제한하려는 계획에 오르지 못하고 있으며, 온난화를 1.5°C로 제한하는 것은 거의 확실히 달성 불가능"이라고 굵은 글씨로 적었습니다 .
"금융 기관은 1.5°C가 더 이상 전략적 목표로 적합하지 않다는 것을 반영하기 위해 목표를 재조정해야 합니다." 브리핑에서 이렇게 말했습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를 어떻게 처리해야 하는지, 어떤 기준을 적용해야 하는지에 대한 이해 관계자 간의 일치된 견해가 없으면 평판에 대한 우려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은행업계는 화석 연료에서 청정 에너지로의 전환을 지원할 수 있지만 자본은 "경제적으로 타당할 때만" "규모에 맞게" 움직일 것이라고 국제 금융 연구소의 대변인인 메리 케이트 비네츠키가 이메일에서 말했습니다. 이 연구소는 JPMorgan과 Morgan Stanley을 포함하여 60개국 이상에서 온 약 400명의 회원을 대표합니다 .
세계에서 가장 가치 있는 은행인 JPMorgan은 2022년부터 매년 발행하는 자세한 보고서에서 기후 위험을 어떻게 평가하는지 투자자들에게 설명해 왔습니다 .* 그 당시와 이후 보고서에서 이 은행은 이 세기말까지 지구 온난화가 2.7도에서 3도 이상으로 상승할 것으로 가정하는 "기준"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투자를 검토한다고 밝혔습니다.
11월 말에 발표된 JPMorgan의 가장 최근 보고서에서 CEO Jamie Dimon은 깨끗한 에너지로의 세계적 전환에 자금을 지원하겠다는 은행의 의지를 설명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또한 트럼프와 다른 정치 지도자들이 기후 진전을 늦추는 데 어떤 역할을 할 수 있는지 암시했습니다.
Dimon은 보고서 서문 에서 "건설적인 정부 리더십과 정책도 필요하며, 특히 세금, 허가, 에너지 그리드, 인프라 및 기술 혁신에 대한 정책이 필요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
JPMorgan 대변인은 다양한 잠재적 기후 시나리오를 사용하여 투자에 대한 스트레스 테스트를 실시하는 한편, 파리 협정에 따라 2050년까지 배출량을 제로로 줄이는 데 전념하고 있다고 강조했습니다.
전직 투자 은행가인 제인은 월가가 숫자를 계산하는 방법을 알고 있으며, 현재 현명한 투자자들은 온난화가 2도를 넘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설명했습니다.
"이 사람들은 갑자기 가정을 하는 게 아닙니다." 그는 말했다. "그들은 과학을 따르고 있습니다."
POLITICO, LLC의 허가를 받아 E&E News 에서 재인쇄 . 저작권 2025. E&E News는 에너지 및 환경 전문가에게 필수적인 뉴스를 제공합니다.
*편집자 주(25. 3. 31): E&E News의 파트너사에서 JPMorgan의 기후 보고서에 대한 설명을 수정하여 게시한 후 이 문장을 편집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