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

환경 트럼프, 기후 변화가 좋은 일이라고 세상을 설득하고 싶어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2회 작성일 25-04-02 10:50

본문

트럼프, 기후 변화가 좋은 일이라고 세상을 설득하고 싶어

cilmate-change-trump.webp



풍차는 암을 유발합니다. 새와 고래를 죽입니다. 전기 자동차는 작동하지 않습니다. 전기 상어에 대해 들어보셨나요?  기후 변화  는 사기입니다 . 도널드 트럼프가 기후 변화와 재생 에너지에 대해 말한 것 중에는 이해하기 어려운 것이 많지만   , 기후 변화에 대한 트럼프의 최신 발언은 어리둥절하면서도 정말 위험합니다. 그는 이제 기후 변화가 좋은 일이라고 세상을 설득하기로 결심했습니다.

트럼프는 과거에 기후 변화의 영향을 확실히 축소했습니다. 그는 해수면 상승으로 인해 해안가 부동산이 늘어날 것이라고 주장했는데, 이는  토지가 어떻게 기능하는지에 대한 오해 인 듯합니다  . 그는  사람들이 실제로 밖이 조금 더 따뜻하다면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 심지어 EV 회사를 운영하는 트럼프의 고문인 엘론 머스크조차도  최근 몇 달 동안 기후 변화의 위협을 축소했습니다  . 

트럼프 대통령은 이제 연방 정부의 권한을 사용하여 기후 변화가 인류에게 이로운 일이라는 틀을 재구성하려 하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기후 변화의 부정적 영향을 축소하기 위해 온실 가스가 공중 보건과 복지에 위협이 된다는   환경 보호국의 2009년  멸종 위기 발견을 다시 쓰려 한다고 합니다 . 그는 기후 보고를 전반적으로 파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기후 변화의 영향이 과장되었거나 순이익일 것이라고 주장하는 기후 부정론자 들이 작성한 국가 기후 평가를 제작하여 물을 흐리게 만들고 싶어합니다.

프린스턴 대학 지구 과학 및 국제 관계 교수인 마이클 오펜하이머는 "이 입장은 기후 변화의 잠재적 영향을 분석한 50년간의 최고 수준의 과학을 무시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이러한 노력은 Project 2025의 저자 중 한 명인 OMB(Office of Management and Budget) 국장 러셀 버트의 지원을 받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Rolling Stone은  버트의 사무실에 의견을 요청했지만 이 기사가 게재되기 전까지는 답변을 받지 못했습니다. 

Vought는 트럼프의 두 번째 임기를 위한 보수적 청사진인 Project 2025에서 "바이든 행정부의 기후 광신주의는 정부 전체의 해체를 필요로 할 것"이라고 썼습니다 .  

기후 전문가들은 기후 변화를 좋은 것으로 제시하려는 모든 노력은 위험하며 과학에 어긋난다고 말합니다. 세계가 화석 연료 사용을 중단하기 위해 신속하게 움직이지 않으면 기후 변화가 인간의 삶에 치명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는 것은 수십 년 전부터 알려져 왔습니다.

조지 메이슨 대학교 기후 변화 커뮤니케이션 센터의 에드워드 마이바흐 소장은 "너무나 터무니없어서 [트럼프] 외에는 아무도 이런 짓을 시도하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미국에서는 누구나 파괴적인 폭풍, 홍수, 가뭄, 대기 오염, 살인적인 폭염, 모기와 진드기 매개 질병의 위협이 커지는 것을 좋은 일이라고 부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그렇게 말한다고 해서 사실이 되는 것은 아닙니다."

마이바흐는 화석 연료 산업조차도 "기후 변화가 일으키는 문제가 현실임을 인정한다"고 말한다. 나아가 그는   많은 공화당 선출 공무원들이 그렇지 않더라도 대부분 의 미국 국민은 기후 변화에 대해 우려하고 있다고 말한다.

오클라호마 주립 대학 사회학 교수인 라일리 던랩은 "강경 MAGA 정치인과 추종자들은 기후 변화가 전반적으로 좋은 일이라는 생각을 받아들일지 모르지만, 대다수의 미국인이 그런 생각을 받아들일 것이라고는 기대하지 않는다"고 덧붙였다.

트럼프 행정부가 기후 변화를 좋은 일로 규정하려 할지는 불분명하지만, 그들이 처음 시도하는 것은 아닐 것입니다. 기후 변화에 반대하는 보수적 조직은 종종 화석 연료 회사와 기후 부정론자 기부자들의 지원을 받으며, 지난 수십 년 동안 기후에 대한 우려를 달래기 위해 여러 가지 다른 방법을 시도했습니다.

하버드 대학교 과학사 교수인 나오미 오레스케스는 "경쟁 기업 연구소, 케이토 연구소, 하트랜드 연구소와 같은 보수적인 싱크탱크는 지구 온난화가 발생하지 않고, 발생하더라도 인간에 의해 발생한 것이 아니며, 해롭지 않고 아마도 유익할 것이라고 주장하는 책과 기타 문헌을 출판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이러한 조직 중 일부는   미국 국민에게 담배가 암을 유발하지 않는다고 설득하려고 시도한 것으로  도 알려졌습니다 .

기후 변화가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생각을 뒷받침하기 위해 과거에 여러 가지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이러한 주장  에는  따뜻한 날씨가 작물의 재배 기간을 연장한다는 것, 기온이 상승하면  극한의 추위로 죽는 사람이 줄어든다   것, 대기 중 CO2가 많아지면 식물이 더 잘 자란다는 것이 포함됩니다. 기후 전문가들은 이러한 주장이 거짓이거나 오해의 소지가 있거나 맥락이 없다고 주장합니다.

"대기 중 CO2가 더 많아지면 식물에 도움이 된다는 생각은 실제 과학적 사실을 완전히 왜곡하는 것입니다." 마이바흐가 말했습니다. "실제로 CO2가 많아지고 기온이 올라갈수록 잡초가 자랄 가능성이 높아지고 사람들에게 먹이를 주는 식물이 자랄 가능성이 낮아집니다."

텍사스 A&M 대학의 기후 과학자인 앤드류 데슬러는 기후 변화가 세계를 더 푸르게 만들 것이라는 주장은 기후 부정론자들 사이에서 흔한 주장이라고 말합니다. 그는 그것이 "끔찍한 주장"이라고 말하며, 최근  뉴스 레터  The Climate Brink에 기후 변화가 물 공급, 기온, 계절에 미치는 영향 때문에 실제로 "거의 모든 곳에서 농업을 더 어렵게 만든다"고 썼습니다.

Oreskes는 "실제로 CO2 증가는 생태계 파괴를 의미합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기후 변화는 농업이나 인간 건강에 이롭지 않을 뿐만 아니라, 기후 변화가 문제가 아니라고 가장하거나 좋은 일로 규정하려는 것은 미국 경제의 미래를 위협합니다. 화석 연료를 장려하고 재생 에너지를 포기한다면, 우리는 세계 재생 에너지 시장에서 뒤처지고 다른 나라들이 선두를 차지할 것입니다. 

마이바흐는 "화석 연료 경제가 아니라 청정 에너지 경제가 미래의 경제가 될 것"이라고 말한다. "에너지 전환은 잘 진행 중입니다. 그 완료는 불가피합니다.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그 전환이 얼마나 빨리 일어날까요? 그리고 그 전환에서 누가 경제적으로 이익을 얻을까요? 지금 당장 중국이 우리의 점심을 먹고 있습니다."  

트럼프는 수년에 걸쳐 많은 큰 거짓말을 해내려고 노력했습니다. 치명적인 열파, 가뭄, 더 강력한 허리케인, 더 큰 산불 등이 흥분할 만한 일이라고 세상을 설득하려는 것은 대담한 시도입니다. 과학은 이를 뒷받침하지 않으며, 이는 오랫동안 분명했습니다.  아마도 트럼프는 기후 변화의  영향에 극도로 취약한

자신의 집인 Mar-a-Lago에 영향을 미치기 시작하면 기후 변화에 관심을 갖기 시작할 것입니다  .

  • 주소복사
  • 페이스북으로 공유
  • 트위터로  공유
  • 카카오톡으로 보내기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꿀벌은 작지만 인류를 바꾸는 큰힘, 따뜻한 당산의 이야기가 담비키퍼를 통해 변화해 보세요.
그린키퍼 인터넷신문사업 등록번호 광주, 아00471 발행인 김찬식 편집인 김찬식
담비키퍼 주소 광주광역시 서구 천변좌로 108번길 7 4층 273-04-02507 대표 김찬식 개인정보보호책임자 김찬식 이메일 a@dkbee.com
copyright (c) 2025 양봉.kr., All rights reserved.